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티비 수신료 해지를 하지 않으면, 매달 2,500원의 시청료가 발생하여 연간 30,000원의 손해보는 지출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

 

지금 바로 아래에서 신청해 보세요.

 

놓치기 아까운 돈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!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수신료 해지 방법

 

 

KBS의 TV 수신료는 언제든지 해지가 가능합니다.

 

해지를 원하실 경우, 다음과 같은 절차를 따라주시면 됩니다.

 

✅전화 상담 : KBS 고객센터(1588-1801)로 전화를 걸어 상담원에게 해지를 요청합니다.

 

✅ 정보 제공 : 상담원에게 본인의 정보(이름, 주소, 전화번호 등)를 제공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칩니다.

 

✅ 해지 완료 확인 : 상담원이 해지를 완료하면 문자나 이메일로 확인 메시지를 받게 됩니다.

 

✅ 해지는 즉시 적용되며, 다음 달부터는 더 이상 수신료가 청구되지 않습니다.

 

▼온라인 해지방법은 아래 링크로 들어가시면,

 

아래쪽에 있는 메뉴 중 '수신료 1:1 문의'에서 'TV신규등록/TV말소' 클릭하면 완료입니다.

 

아래에서 간편하게 신청하세요!

 

 

 

 

 

 

분리징수 방법

 

KBS에서는 최근 '분리징수' 제도를 도입하여 보다 투명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.

 

분리징수 는 전기요금과 함께 청구되던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별도로 청구하는 방식입니다.

 

아래 링크로 들어가시면, 하단 메뉴 중 '수신료 1:1 문의'에서 '아파트 수신료 별도 납부 신청/해지' 클릭하면 완료입니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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환불절차

 

✅환불 신청 : KBS 고객센터에 연락하여 환불 신청을 합니다.

 

✅ 필요 서류 제출 : 신분증 사본 및 은행 통장 사본 등을 제출해야 합니다.

 

✅ 환불 처리 기간 : 일반적으로 2~4주 정도 소요됩니다.

 

✅ 환불은 반드시 본인 명의의 계좌로 이루어집니다.

 

 

 

 

환불 신청 시 주의사항

 

✅ 환불 신청 시 몇 가지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:

 

✅ 기간 제한 : 이미 낸 수신료에 대한 환불은 최대 3개월 이내에만 가능합니다.

 

✅ 정확한 정보 입력 : 신청서 작성 시 개인 정보를 정확히 입력해야 합니다.

 

✅ 상담 기록 보관 : 상담 후 받은 문자나 이메일은 반드시 보관하시기 바랍니다.

 

 

 

 

면제 대상자는 누구인가요?

 

✅ 장애인 가구나 기초생활수급자는 면제 대상입니다.

 

 

 

결론

KBS 사업지사 전화번호와 함께하는 TV 수신료 해지 및 환불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. 많은 분들이 이 정보를 통해 불필요한 지출을 줄이고, 정당한 권리를 찾으시길 바랍니다!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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